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블로그로 살아남기

[애드센스 합격] 티스토리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by 유잔00 2021. 11. 5.
728x90

드디어 나도 멋진 블로거로 한 발짝 더 다가간 듯한 기분이 든다.

왜냐하면 드디어

애드센스 합격을 했다!!!!!

요 며칠 gmail 확인을 하지 않았는데, 보니까 11월 2일에 승인이 났었다...!!!

어떤 과정으로 애드센스를 얻게 되었는지 풀어보고자 한다.(합격 메일 이틀 뒤 광고 게재 제한 메일도 같이 받았다...)

 

 

 


1. 구글 애드센스 합격까지 걸린 기간

 

맨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날은 2021년 9월 22일이다. 그땐 게시물 수가 20개가 채 안 되었는데, 미리 신청하고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는 소문이 있어서 그랬었다.

그리고 첫 번째 발표는 10월 9일에 왔었다.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눈물 콸콸.... 은 아니었다.

한 두 번 반려는 염두에 두고 있었기에, 메일을 보자마자 바로 재신청을 클릭했다.

그땐 게시물 20개가 넘어간 상태였다.

하지만 걱정되었던 것은 블로그 카테고리는 많은데, 가게 리뷰만 많았던 터라 너무 잡블로그로 인식하는 것은 아닐까?

그래도 일단 다시 신청했다.

 

그리고 또 한 번의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번 결과는 10월 26일에 왔다.

다시 탈락.... 메일 제목이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이면 탈락 메일인 것 같다.

맛집 정보를 줄이고 다른 게시물을 더 올릴까 하다가 일단 올릴 수 있다면 다 올리자는 마음으로 그대로 밀고 나갔다. 역시나 메일 보자마자 재신청을 바로 했다.

 

그리고 드디어 받은 메일의 제목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축하합니다'

 

 

드디어 받은 합격 메일이다.

영광스러운 2021년 11월 2일 메일! 블로그 개설하고 일주일쯤 후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약 한 달 반만의 합격 소식이다.

 


2. 블로그 게시물의 통일성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테고리는 두세 개면 충분하다는 말도 있고, 너무 많으면 좋지 않다는 말도 많았다. 그렇지만 나는 블로그에 사람들을 많이 유입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냥 내 이야기와 취향들을 적을 수 있는 공간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냥 하고 싶은데로 카테고리를 잔뜩 만들어놨다. 그러면서도 꾸준히 올려야 한다는 생각으로 음식들, 가게 글을 많이 올렸었다. 그러다 보니 맛집 블로그인지, 아님 그냥 사적인 블로그인지 애매해져 버리긴 했다. 그래서 블로그를 하나 더 팔까 고민도 했지만 그냥, 내가 쓰고 싶은 글도 쓰고, 맛집도 올리고 다 하는 잡블로그이자 내 삶 블로그로 만들어가기로 했다.

통일성이 있는 블로그면 더 빨리 애드센스가 달렸을지도 모르고, 조회수도 많이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성미에 맞지 않는 듯싶다. 

그래도 잡탕 블로그도 애드센스를 받았습니다!!

 


3.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합격 메일은 11월 2일 자에 왔지만 내가 확인한 것은 오늘 11월 5일이다.

합격 메일 뒤에 11월 4일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라는 메일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이거에 대한 이유로는 내 광고 내가 클릭... 이라는 조건도 있었다. 내가 누르긴 했는데... ㅎㅎ

일단 이거는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조심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다.

해결되고 나면 다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다.

 


 

광고 제한 메일도 같이 받게 되었지만, 어쨌든 드디어 나도 구글 애드고시 합격생이 되었다...!

블로그 터지지 않도록 당분간 주의하면서 열심히 글도 쓰고, 광고도 달아야겠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