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후기

[비플 제로페이] 비대면 결제로 제로 페이 사용하기

유잔00 2021. 9. 23. 12:1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플 제로페이에 관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제로 페이 하면 많은 가게에서 볼 수 있는데요, 서울시에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결제 시스템입니다.

비플제로페이 어플 내에서 상품권을 구매한 후, 어플을 통해 매장에서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처음엔 저도 사용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그냥 어플 내에서 구매하고 매장에서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끝이더라구요!

 

기본 온누리 상품권은 10% 할인이 되기 때문에 5만 원 물건을 사더라도 45,000원으로 결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저는 특히 이번에 성동구 청년 지원금을 제로페이로 받아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장 볼 때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돈 절약이 가능했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직접 가서 결제해야 하다 보니 불편함이 있더라구요ㅜㅜ

 

하지만 제로페이도 비대면 결제가 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나는 집에서 결제만 하고 집에 돌아오는 언니나 동생한테 받아오라고 시킬 수 있답니다!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매장에 전화를 하거나, 매장에 있는 동생에게 지금 제로페이 비대면 결제로 한다고 말씀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가능한 매장인지 확인을 해보시고 진행해주세요! 어플 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장 직원분들도 이 비대면 결제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결제하면 매장 기계에 뜨기 때문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비플 제로페이 메인 화면에서 '모바일상품권 구입&결제' 를 클릭해주세요.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뜨실 텐데, 상품권이 없다면 구매해주세요!

원하시는 가격만큼 구매해주시고 사용할 상품권 오른쪽의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러면 평소 오프라인에서 결제하는 카메라가 켜집니다. 그 옆에 표시해둔 '비대면 결제'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생각보다 쉽죠? 저는 저 버튼이 있는지 이제야 알았습니다.ㅎㅎㅎ

 

 

 

최근에 결제했던 내역도 뜨네요 ㅎㅎ

비대면 매장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미리 확인해두시고 매장에 전화 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같은 제로페이라도 상품권에 따라 사용이 되는 매장도 있고 되지 않는 매장이 있더라구요... 그 점은 조금 불편합니다.

어쨌든 매장 이름과 주소 확인 한 번 더 잘해주시고 가격을 적고 결제해주시면 완료!

 

 

그러면 이렇게 영수증이 뜨고 완료가 됩니다. 이게 완료 맞나? 싶지만 매장에서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ㅎㅎ 불안하시면 다시 전화 걸어서 결제가 완료되었는지 물어보시고 심부름 간 동생이 받아오면 되겠죠?

 

이처럼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도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고 소비자인 우리도 10% 할인을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제로페이. 직접 가지 않더라도 결제할 수 있기에 요즘 시국에 잘 맞는 결제 방법 같아요!

비플 제로페이 비대면 결제를 통해서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할인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